MEMBER LOGIN

MEMBER LOGIN


매일 3번 예배드리기

 

1. 매일 3번 개인예배란 무엇인가?  

매일 3번 개인예배는 아브라함, 다니엘, 초대교회 사도들의 신앙을 본 받은 영성생활이다. 하늘의 별보다 빛난 신앙생활을 했던 신앙의 위인들은 매일 시간을 정해서 하나님께 예배를 드렸다. 현재는 수도원, 혹은 기도원, 그리고 교회 새벽기도 등에서 아직 그 흔적이 남아 있다.

신앙생활은 하나님을 섬기는 생활이다. 그러므로 신앙의 중심은 하나님을 섬김이다. 사람은 어떻게 하나님을 섬기는가? 예배와 순종을 통해서 하나님을 섬긴다  

사람은 예배를 통해서 하나님께 섬김을 보여드리며, 하나님께서는 사람의 예배를 받으시며 복을 주시고, 칭찬하시며, 지시하시고 말씀해 주신다. 그리고 사람은 순종을 통해 그 섬김의 진정함을 보여 드리며 하나님께서는 순종을 보시며 그 사람의 믿음을 확인하신다. 이는 아브라함, 다니엘, 초대교회 사도들을 통해서 알 수 있는 것이다. 그러므로 성도는 성경에서 믿음의 위인들이 했던 것처럼 하나님께 매일 3번의 예배를 드려야 하는 것이다. 그렇게 할 때 신령과 진정의 신앙생활을 할 수 있는 것이며, 예배를 통한 하나님과의 영적 교통을 통해서 더욱 큰 믿음을 갖게 되는 것이다.  

현대 성도들이 부족한 것이 있다면 바로 하루 3번 예배드리는 시간이 없다는 것이다. 어떤 분은 혹시 우리는 Q.T를 하고 있지 않은가?라고 할 수 있을 것이다. 그러나 예배는 Q.T와는 다르다. Q.T는 그 의미 그대로 자기를 위해 조용한 영적인 시간을 갖는 것이다. 그러나 개인예배는 자기를 위해 갖는 시간이 아니다. 하나님을 향한 섬김의 표시인 예배인 것이다. 하나님께 영광을 드리는 것이다.

매일 3번 개인예배는 대단한 영적 유익을 갖게 한다. 무엇보다도 하나님과의 영적 교통을 갖게 한다. 우리 영이 영이신 하나님과 교류하게 되는 것이다. 영적 교통, 영적 충만이 일어난다.

빠짐없이 일주일 이상 하루 3번 개인예배를 가지면 믿음이 무엇인가를 제대로 알게 된다. 그렇다. 예배는 영적존재인 우리 사람이 영이신 하나님을 섬기는 행위이며, 하나님께 가깝게 가는 행위이다.

그러므로 진정으로 하루 3번 개인예배를 드리면 누구라도 자신의 영이 힘을 얻어 깨어나며, 그 깨어난 영은 영이신 하나님을 대면하게 되어 진정한 신앙을 갖게 되는 것이다. (시편23:4)   

 

2. 매일 3번 개인예배는 언제 하는가?  

첫 번째 개인기도

아침에 잠자리에 일어날 때 그 순간, 그 모습 그대로 침대 혹은 이부자리에서, 아니면 일어나자마자 취침한 장소에서 자신을 정리하고 그 자리에서 예배를 드린다. 중요한 것은 잠자리에서 깨어나고 맨 처음 한 생각, 맨 처음 하는 말, 첫 행동이 예배를 드리는 일이어야 하는 것이다. 그러므로 권면하기 는 깬 그 상태 이부자리에서 그 상태 그대로 감사기도, 하루 다짐과 결단기도, 신앙고백, 그리고 오늘 도 하나님의 계명을 알고 행동하겠다는 표시로 십계명을 암송하는 것이다. 이렇게 약 3~4분 정도 하 루 첫 번째 예배를 드리는 것이다

  

두 번째 개인예배

두 번째 개인예배는 잠자리를 털고 일어난 이후부터 정오까지 자신이 예배를 드리기에 가장 좋은 시 간을 선택해서 드린다. 이때는 약 30분 정도의 시간이 필요하다. 이유는 감사기도, 간구기도, 중보기 도, 신앙고백, 십계명을 고백하는 시간도 있지만 이미 하나님이 우리 모두에게 주신 말씀인 성경을 1 (1장 이상도 좋음) 읽는 시간이기 때문이다.

그렇기 때문에 두 번째 예배드리는 방법은, 이부자리를 정리하고 교회 혹은 집에서 따로 장소를 정해 서 하는 새벽기도 시간에 할 수도 있고, 혹은 아침에 집을 나서기 전에(출근하기 전에) 할 수 있고, 아니면 출근 후에 직장에서 할 수 있다. 그러나 중요한 것은 하나님과 대면하는 시간이므로 방해를 받지 않는 시간, 장소를 정해서 하는 것이 좋다. 그러난 성경을 읽는 시간이 있기 때문에 30분 정도 할 수 있는 시간과 장소 가 되어야 한다. 이때 주간성도생활고백서를 활용하는 것이다.

 

세 번째 개인예배

하루 일을 마치고 밤에 잠자리에 들 때 한다. 이때 취침 전에 별도의 시간, 장소를 정해서 해도 되지 만 권면하기는 하루 중 맨 마지막 행동이 예배여야 하기 때문에 잠자리에 든 상태에서 약 2~3분 갖 는 것이 좋다. 이때는 감사기도와 내일을 향한 기도를 짧게 드린다.

 

주간성도생활고백서는 위 매일 3번 개인예배 두 번째 개인예배에 활용한다.



이용약관  |  개인정보취급방침  |  이메일주소 수집거부  |  포인트정책  |  사이트맵  |  온라인문의